이정해교수님사진_원형(소).jpg201601041053332426.jpg

존경하는 선배, 후배, 그리고 동료 회원 여러분,

2019년 기해년을 맞이하여 회원 여러분 댁내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올해는 한국전자파학회가 1989년 창립된 지 30주년이 되는 해로, 학회도 이제 청년기를 지나 장년기로 접어들고 명실공히 전파분야의 리더로 학술연구 및 미래 전파산업의 비젼을 제시하는 학회로 거듭날 것입니다.

한국전자파학회는 지난 30년간 선배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양적으로는 물론 질적으로도 실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여 왔습니다. 9,000여명의 회원, 5개 지부, 17개 전문연구회 및 1개의 특별위원회, 그리고 19개 상설위원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파 관련 분야의 학문·산업 발전은 물론 정책 결정에도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저는 이러한 선배들의 헌신적 봉사 정신을 이어받아 학회의 위상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기 위해 올해 주력 사업을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습니다.

첫째, 영문지인 JEESSCI 등재되도록 하겠습니다.

JEESSCI 등재는 우리 학회가 지난 몇 년간 사활을 걸고 전력투구한 회원 모두의 숙원사업입니다. 그 결과로 JEESSCI 전 단계로 도입된 E-SCI 단계에 진입하였습니다.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최선을 다 한다면 올해 안에는 우리 모두의 숙원이 이루어지리라 믿고 있습니다.

둘째, 동계종합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겠습니다.

올해 221일부터 23일까지 강원도 하이원리조트에서 제1회 동계종합학술대회가 개최됩니다. 매년 8월에 개최되는 하계종합학술대회는 국내에서 손꼽힐 수 있는 학술대회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동계종합학술대회도 몇 년 안에 하계종합학술대회 수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기초를 다지겠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하계·동계 종합학술대회가 회원들의 학술 및 인적 교류 축제의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나아가 학회 재정 자립화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연구회 지부 활성화 및 상호 유기적인 유대관계 증진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한국전자파학회에는 17개의 연구회, 1개의 특별위원회, 5개의 지부가 있으며, 대부분의 연구회 및 지부는 매년 1개 이상의 학술연구·정책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활동이 미진한 연구회나 지부도 활발한 학술 및 인적 교류를 할 수 있도록 학회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모든 지부 및 연구회가 하계·동계 종합학술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석하도록 유도하여 상호 유대 관계가 증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회원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회 홈페이지 내용을 알차게 보강해서 전파 관련 제반 정보를 제공하고 더 많은 회원이 찾아오도록 하여 정보 소통의 중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들의 편안한 학회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학회 사무국의 환경 개선과 학회 홍보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다섯째, 학회 제도를 정비하겠습니다.

지난 30년 동안 학회가 성장해 오면서 그 당시 상황에 맞게 학회 제도가 조금씩 개선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제도들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현 시대 상황과 학회 규모에 걸맞는 제도를 정비하여 회원 모두에게 그 혜택이 골고루 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도 한국전자파학회 회장

                                                                                                                  이 정해 배상

 

특별회원사
원어민 교정 / 교정비 지원
학생회원가입절차안내
사전등록
논문검색
사전등록
자료실
EMC 용어집
Abstract2013-2018
EM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