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1.jpg201601041053332426.jpg


존경하는 한국전자파 학회 회원 여러분
,

丁酉年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 여러분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1989년 창립 이후 지난 26년간 한국전자파학회는 눈부신 발전을 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전자파분야 대표 학회로서 8,000여명의 회원, 지역회원 교류를 위한 5개 지부, 기술개발을 위한 17개 전문연구회 및 1개의 특별위원회, 그리고 미래전파 전략위원회를 포함한 17개 상임위원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파관련 모든 분야의 학문/산업발전과 정책 결정에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이러한 현재 학회의 모습은 그 동안 많은 선배 전파인 들이 산업/기술/사회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전파 영역을 넓히고 발전시킨, 각고의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학회의 전통을 계승하고 한 단계 도약하여 보다 나은 전파인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저는 금년 한 해 동안 6대 중점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회원 서비스 강화 및 적극 참여 분위기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논문 심사기간 단축, 업무처리 효율성 제고 등을 통해 회원 편의 제공 및 정보시스템의 전반적인 개선과 회원 및 특별회원사의 학문적, 기술적 성과에 대한 홍보를 강화 하겠습니다. 지부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본회 위원회에 지방 회원 참여를 확대 하겠습니다. 아울러 친절한 회원 응대 서비스를 강화하여 친절한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영문지의 SCI 등재 및 학회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겠습니다. 학회 영문지의 SCI 등재는 우리 학회의 사활이 걸려있는 중요한 문제이며, 우리 모두의 오랜 숙원사업입니다. 오랜 준비 끝에 201512월초 JEES SCI 등재를 위한 심사신청을 완료하였으며 학회는 SCI등재 평가기준을 만족할 수 있도록 학회의 역량을 총동원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국제학술대회의 참가국 다변화 및 우수 논문을 확보하겠으며 저명 국제학회와의 네트워크 강화 및 공동 행사를 확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학회 회원서비스 다양화 및 회원 수 증대에 힘쓰겠습니다. 여성 회원의 학회 활동 장려와 지원을 확대하고 산업체 종사자들의 회원 가입 및 학회 활동을 유도하겠습니다. 학생회원 증대를 위한 학회 주도의 취업설명회 및 산업체 정보를 제공하고 젊은 전파인 회원 증대를 위해 산업체와 연계하는 산학과제를 연결하겠습니다. 또한 군인 회원증대에도 노력하겠습니다.

 

넷째, 재정 개선을 위한 장단기 정책을 수립하겠습니다. Hot issue 중심의 산학연 공동주관 형태의 워크샵/단기 강좌 개최를 통해 안정적 수입 확보하고 특별 회원사의 대폭 유치 및 연계사업 발굴로 신규 수입원을 확보하겠습니다. 또한 학회기금의 안정적 자산 증식의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다섯째, 산업계와의 교류 증진 및 참여를 유도하겠습니다. 산학 연계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하고 산업계가 요청하는 기술의 단기강좌 및 워크샵을 개최를 하여 교류증진에 힘쓰겠습니다. 또 산학연과의 연계를 통한 과제 및 기타 용역 등의 사업에 참여하겠습니다.

 

여섯째, 회원 간의 화합 및 친목 증진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학술대회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는 동시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회원 간의 화합 및 친목 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

 

저를 포함한 학회 집행부는 올해의 6대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리며, 학회의 주인인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도 한국전자파학회 회장

서 철헌 배상

 

특별회원사
영문지 새로운 논문 투고 및 심사 시스템
2013 행사계획표
원어민 교정 / 교정비 지원
학생회원가입절차안내
사전등록
2017종합학술대회